대전시교육청, 보건교사 직무연수 및 학교보건 업무 설명회 개최
소통과 협력적 성장 지원으로 전문역량 강화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4-06 15:54: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소통과 협력적 성장 지원을 위한 보건교사 직무연수 및 학교보건 업무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가정책과 교육 방향이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향으로 급속히 전환됨에 따라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학생들에게 보건·위생과 학습을 통해 건강 문제를 인식하고 적절히 대처하는 실천 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감염병 예방은 학생 개인뿐만 아니라 공동체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증진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교육공동체의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직무연수는‘이태성 데일카네기코리아 지사장의 보건교사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과 협력적 성장 지원 방안과 박현주 교사의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교과 연구회 운영, 학교보건 업무 설명회로 운영됐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학교보건 업무에 대한 영역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전문성이 더욱 요구되는 시대에 건강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보건교사의 역량 강화가 필요하며 교육청은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