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LH대전충남지역본부, 주거지원 협약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07 11:35: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경찰청(청장 정용근)은 7일, 대전광역시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주거안정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와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다문화가정 중 주거가 불안정하거나 결혼 후 이혼·사별 등의 사유로 홀로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 대해 우선적으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예정이다.

정용근 대전경찰청장은 “생활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사회정착은 우리 사회가 동반 성장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요건으로 이번 LH대전충남지역본부와의 주거지원은 다문화 가정의 삶의 만족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향후에도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시민 안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대전광역시경찰청은 다문화가구원 23,139명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치안시책을 전개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