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온라인 시민참여 치안정책 설문조사 시행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3-02 14:29: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정용근)은 3월 6일부터~4월 5일까지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민참여 치안정책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치안정책 설문조사는 경찰 중심의 치안활동에서 벗어나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시민 체감형 치안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설문 항목은 ▴생활안전·범죄예방 ▴교통안전 ▴사회적약자 보호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3개 분야 총 16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지막 항목에는 기타 대전경찰이 추진해야 할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이나 제안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찰관서 홈페이지, 민원실에 비치된 배너 등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접속하여 설문에 답할 수 있다.
아울러, 접수된 의견 중 치안정책 우수 제안자에게는 자체 심사를 통해 대전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용근 대전경찰청장은 “시민들께서 귀한 시간을 들여 건의하신 소중한 의견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체감도 높은 치안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