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온라인 시민참여 치안정책 설문조사 시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02 14:29: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정용근)은 3월 6일부터~4월 5일까지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민참여 치안정책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치안정책 설문조사는 경찰 중심의 치안활동에서 벗어나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시민 체감형 치안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설문 항목은 ▴생활안전·범죄예방 ▴교통안전 ▴사회적약자 보호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3개 분야 총 16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지막 항목에는 기타 대전경찰이 추진해야 할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이나 제안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찰관서 홈페이지, 민원실에 비치된 배너 등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접속하여 설문에 답할 수 있다.

아울러, 접수된 의견 중 치안정책 우수 제안자에게는 자체 심사를 통해 대전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용근 대전경찰청장은 “시민들께서 귀한 시간을 들여 건의하신 소중한 의견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체감도 높은 치안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