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 공공보건의료 정책 수립 워크숍’ 개최
공공보건의료 담당자들 “공공보건의료정책 체계화 및 재 구조화”노력 다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2-23 19:33: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23일 공공보건의료정책을 수립 기관 간의 원활한 연계 및 협력을 위한‘대전 공공보건의료 정책 수립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하 지원단)이 주관했으며, 지역·공공보건의료 수립 담당자들의 융합능력, 공동체의식, 비전제시 등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대전시·보건소(5개구)·관내 공공의료기관(6개소) 공공보건의료 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 로드맵(지원단) ▲소통하고 협력하고 융합하라(권오철 천체사진작가) ▲공공보건의료 현장속으로(유브릿지에듀대표 한유정) 등 주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안순기 단장은“우리 지원단은 대전의 공공보건의료 정책 및 사업이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공공보건의료 관련 정책 체계화, 재구조화, 로드맵 개발 연구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건강보건과 손석진 보건정책팀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공공의료기관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공보건의료 정책 및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수립하는 기관들의 유기적인 연계·협력과 공공보건의료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