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전 개소
15년 만에 ‘청소년 마음 놀이터’ 확장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2-06 15:55: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6일 월평1동에 청소년을 위한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확장 이전 개소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서철모 구청장을 비롯해 전명자 구의회 의장과 청소년 유관기관 단체장 등 각계각층 인사 30여 명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했다.
센터는 2007년 개관 이후 청소년 상담 및 복지 이용 증가로 청소년이 접근하기 좋은 입지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서구는 지난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탁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한밭청소년문화재단과 사무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센터 이용 청소년의 복지증진 및 접근성을 고려해 15여 년 만에 확장 이전했다.
서철모 청장은 “청소년기는 신체적·정신적 성장과 발달의 과도기로 심리적·정서적 상담이 필요한 시기로 청소년의 마음 놀이터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이 매우 크다"라며, “우리 지역 청소년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월평1동(월평로 71)에 위치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총면적 526.71㎡로 3층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 1대1 개인상담실,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교육실, 정보검색실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