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호 이철희 대표
최고 금액 500만 원 서구에 기탁,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이어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06 14:14: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두드림 이철희 대표가 제2의 고향인 대전 서구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최고액 500만 원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철희 대표는 6일 구청을 방문해 기부 의사를 밝히고 서구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이 대표는 “제2의 고향인 대전 서구에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힘이 될 수 있어서 기쁘며, 서구 발전에 작지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지역인재 채용 및 육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2년 대전광역시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을 수여 받는 등 평소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대전 서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해주신 고향사랑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주민의 복리 증진 등 기부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지 않은 개인이 연간 500만 원 한도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는 온라인 시스템 ‘고향사랑e음’을 통하거나 전국 농협은행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두드림은 2011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업체로, 2019년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소외계층에 방역물품, 생활용품, 영양제 등을 후원하고, 연탄 나눔 및 김장 봉사, 시설 급식 봉사 등 노블레스오블리주를 실천해오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