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3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 실시
서구의 자원을 활용한 공정관광 프로그램 기획·운영자 모집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2-06 11:08: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2023 대전 서구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서구의 숨은 재미찾기!’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공정관광의 취지에 맞게 지역 고유의 자연, 역사, 문화를 활용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여 관광지로서의 서구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리고 관광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관광상품으로서의 매력도, 주민참여도, 지역발전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2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는 800만 원 이내의 운영비를 지원받아 한 해 동안 직접 관광상품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소재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여행사 등 단체이며 신청 기간은 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서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서구는 문화와 자연 그리고 도심이 어우러진 즐겁고 활기찬 도시로서 곳곳에 독특하고 재미있는 소재가 숨어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다양한 관광자원을 잘 엮어서 이야기가 있는 공정관광상품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