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조달청장, ‘혁신기업’ 수출 지원 강화
CES 최고혁신상 수상기업 ‘㈜닷’ 방문, 판로개척 및 수출 관련 애로사항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02 17:32: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조달청이 전 세계에서 제품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2일 올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닷(대표 성기광)을 방문해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품의 판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최고혁신상’ 수상을 통해 국제적으로 제품의 기술력, 창의력을 인정받은 ㈜닷은 조달청 혁신조달제도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은 혁신기업이다.

닷은 2017년 4월에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마트워치를 조달청 벤처나라*에 지정·등록하여 공공조달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 및 성장 지원을 위한 플랫폼

2022년에는 사회적 약자(장애인, 노약자 등)의 정보접근성 증대 목적의 길안내 ‘키오스크’와 촉각디스플레이 기반 시각장애인 학습지원용 보조기기 ‘닷 패드’가 혁신제품으로 지정받았다.

이 중 ‘닷 패드’가 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국제무대에서 제품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 청장은 이날 혁신조달과장, 수출지원팀장 등과 함께 최고 혁신상 수상 제품인 ‘닷 패드’의 제작과정을 살펴보고, 직접 시연도 하며 제품의 기술력과 성능을 확인했다.

이 청장은 닷 직원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통해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혁신제품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혁신기업을 위한 맞춤형 수출지원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조달청은 혁신기업들의 수출 지원을 위해 해외원조(ODA) 담당기관과 협력을 통한 혁신제품 패키지 수출 지원과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 기회도 넓히는 등 해외조달시장 진출지원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 청장은 “이번 ‘닷’의 CES 2023 최고혁신상 수상은, 벤처나라와 혁신조달제도 등 조달청의 대표적 혁신성장 정책이 중소․벤처기업가의 꿈을 키워나가는 데 성장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조달청은 우수한 혁신제품의 발굴과 국내·외 판로확대를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CES 최고혁신상은 대회에 참가한 전 세계 3천여 개 기업 중 20개사에게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에서는 5개 기업이 수상한 가운데 닷과 마이크로시스템 두 개 기업은 조달청 혁신조달제도의 지원을 받은 혁신기업이다.

*수상기업(5개사) : 닷·마이크로시스템(혁신기업), 버시스, 그래핀 스퀘어, 지크립토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