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 위(Wee)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3-01-12 16:56: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 위(Wee)센터는 2023년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위촉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협력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관련 자문 및 교육을 제공한다.
학교를 통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가 신청 학교로 방문하여 해당 사례에 대한 맞춤형 자문 또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 시기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기 학생에 대한 개입 및 치료 연계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각 자문의 7~8인을 위촉했다.
위촉식 및 협의회는 위(Wee)센터 업무관계자들이 각 위촉기관으로 방문해 위촉장 배부 및 청렴 교육, 사업 내실화를 위한 운영 방향 토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을 통해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와 교사에게 보다 빠른 자문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 및 행복한 학교 생활을 도모할 수 있게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