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조성사업 참여자 공모
15개소 선정, 개소당 1천만 원 지원... 2023. 1. 8.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25 13:49: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는 돌봄공동체를 대상으로 ‘2023년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조성사업’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거점온돌방 조성사업은 지역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공적 돌봄 한계를 보완하고 소규모 돌봄공동체를 지원하여 마을이 함께 돌보는 공동체 돌봄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6인 이상 주민으로 구성된 돌봄공동체로 돌봄 활동을 할 수 있는 공유공간이 있고, 영리활동을 하지 않는 공동체이다.

총 15개소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며, 공모 접수 및 심사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다. 1개소당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의 내용, 규모에 따라 조정될 수도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돌봄공동체에서는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시설사용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1월 8일까지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dbonesto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 및 현장 심사, 2차 공모심사위원회의 대면심사(사업계획발표, 질의응답)를 거쳐 2023년 1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042-335-7000)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임양혁 여성청소년과장은 “거점온돌방 사업은 대전시만이 가지고 있는 소규모공동체 네트워크와 돌봄활동가를 파견하는 특색있는 아이돌봄 사업"이라고 말하며, “많은 돌봄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대전시도 아이들이 온돌방처럼 따뜻하게 돌봄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