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출범
탄소중립 사회로 가는 여정에 조타수 담당할 위원회 구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14 21:57: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4일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과 녹색성장 주요 정책을 심의·의결하는‘대전광역시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건물, 교통, 에너지분야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택구 시 행정부시장과 민간위원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위원회는 탄소중립 정책의 기본방향, 시의 탄소중립 비전 및 감축목표 설정에 관한 사항,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 및 적응대책의 수립․변경과 시행에 대한 추진실적 점검 등을 심의하고 의결한다. 임기는 오는 2024년 12월 13일까지 2년이다.

이택구 시 행정부시장은“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여정에 정책 방향 설정과 이행점검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위원회의 역할은 기후위기극복 대항해의 조타수 역할과 같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한 위원회의 활동이 진일보된 탄소중립 정책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