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2-13 10:28: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지난 10일‘드림&Dream멘토링’멘토링 해단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림&Dream멘토링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멘티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집단 활동은 대전광역시교육청 내에서 진행되었고, 해단식의 내용은 놀이문화 연구소 강사의 다양한 놀이활동, 목공 놀이 도구 만들기, 이별 감정에 대해 나누기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은 5월부터 시작되었으며, 대학생 멘토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집단활동 프로그램 실시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 멘티는 ‘한 해동안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으며, 또 한 멘토는 ‘멘티와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멘토링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마지막까지 멘토와 멘티의 다양한 상호작용 경험으로 멘티가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라며, 내년 드림&Dream멘토링도 기대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