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한 우수수업 나눔
교사학습공동체 및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우수사례 발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2-13 10:23: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개선에 대한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우수수업 나눔 발표회를 12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과 대전교육연수원분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수업 나눔 발표회 전반부는 고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 90팀 중 우수사례로 선정된 4팀이 지난 1년간의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고로 교사학습공동체는 교사들이 학교 내-학교 간, 동교과-다교과 등으로 협력적 연구 모임을 구성하고 수업 및 평가 방법을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는 모임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2022학년도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에서 7개 교과별(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체육·기술‧가정) 최상위 등급을 받은 교사들이 자신의 연구 보고서·수업 방법·학생들과의 소통 방법 등을 발표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수업에 대해 고민하며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과 전문성을 고려해 교과별로 분반하여 운영하였으며, 발표 내용을 토대로 수석교사와 함께 수업 성찰 및 나눔 시간을 가지며 수업에 대해 깊이 있는 생각을 나누었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교사들이 자신의 교과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다양한 교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수업 전문성을 신장시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