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학년도 수학 콘서트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2-10 14:02: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일,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93명을 대상으로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수학이 즐겁고, 수업이 행복한 수학 콘서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학 콘서트는 현장 맞춤형 수학교육 연수 제공을 통해 즐기는 수학 문화를 확산하고, 탐구·체험 중심 수학교육에 대한 수학교사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를 위해 수학&방탈출, 수학&메타버스, 수학&마술, 수학&보드게임, 수학&예술, 수학&MBTI 등 수학이 타 분야와 어떻게 융․복합되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강좌들로 구성했다.
특히 참여하는 교사들은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되었던 탐구·체험 중심 연수를 반기는 분위기이며, 주말임에도 즐기며 배우는 수학 콘서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짧지만 가볍지 않고, 많지만 산만하지 않은 다양한 주제를 통일성 있게 묶어내어 수학 선생님들에게 축제와 같은 수학 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