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오용준 총장,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 공동의장 선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육성지원협의회 공동의장으로도 함께 선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09 10:37: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 오용준 총장이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육성지원협의회’ 및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 공동의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육성지원협의회’와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가 열렸으며, 이날 회의에서 오용준 총장은 오는 12월 31일부로 임기가 끝나는 한남대 이광섭 공동의장의 뒤를 이어 양 협의회의 차기 공동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양 협의회의 당연직 공동의장이며, 오 총장의 임기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지역혁신 및 인재양성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대학, 지역기업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대학이 지역혁신의 허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대학의 미래 인재양성 및 그 인재가 지역에 취업·정착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2023년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 시행계획’을 의결하고, 대전시와 지역대학, 지역산업기관들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