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찾아가는 방학 중 학습캠프 ‘배움 동행’ 운영
겨울 방학 기간 맞춤형 학습캠프 지원으로 학습, 심리·정서 회복 지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2-09 10:24: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겨울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움동행’ 학습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운영하는 ‘배움동행’ 학습캠프는 겨울 방학 기간 초·중·고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학습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맞춤형 학습 코칭 및 상담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과 강․약점을 파악하고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방학 한달 동안 5회기(10시간)로 구성된 학습캠프는 학습동기, 시간 관리 전략, 노트 필기 전략. 집중/기억 전략, 학습 관리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개인별 학습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습능력 향상과 방학 기간 중 학습, 심리·정서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학습캠프를 진행하는 학습코칭지원단은 교육학이나 심리학·상담학 등을 전공하고 상담심리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학생들이 학습 부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과 학습 동기 촉진, 개인별 맞춤형 학습 전략을 제시하는 등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공백과 격차를 최소화하고 배움과 성장이 있는 방학 생활을 하도록 방학 중 학습캠프를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