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 수석교사 학습공동체 성과 보고회 개최
놀러와요, Class-온(溫, On, All)서트로! 수업나눔을 펼치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08 16:25: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참여 희망교사 80여 명이 함께하는 초등수석교사 학습공동체 성과보고회 ‘놀러와요, Class-온(溫, On, All)서트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한 해 동안 수고한 교사들을 위로 및 격려하고, 수석교사 중심의 내실있는 현장교육 지원 방안을 공유하며,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학생 성장 중심 수업사례 일반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초등수석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성과를 동·서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 활동, 새내기 교사의 성장을 위한 컨설팅 활동, 교사 수업역량 신장을 위한 수업나눔 활동 등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 온(溫, On, All)서트 활동은 ‘수고했어 2022, 함께할게 2023’을 주제로 진행됐다.

따뜻함 가득, 노랑노랑 그림책. 온(溫)서트 1에서는 그림책을 활용한 학생 배움 수업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그림책을 다양하게 활용한 놀이를 통해 교사들의 힐링시간을 만들고, '소피가 화나면 정말정말 화나면' 그림책으로 독서코칭수업 직접 체험해보기 활동이 이루어졌다.

새로움 발견, 초록초록 온앤오프. 온(On)서트 2에서는 Deep dream과 Wombo dream 프로그램으로 포토카드를 만들고 워드월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참여중심 게임 활동 만들기가 진행됐다.

마음을 나눔, 분홍분홍 힐링토크. 온(All)서트 3에서는 시와 노래, 그림 등과 함께 2022년 나의 수업을 성찰하고, 2023년 수업에 대한 희망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교사들이 힐링할 수 있는 수업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불확실한 미래사회 대비한 미래교육에 대해 선생님들의 수고를 알고, 교육의 본질을 수업 속에서 세워나가려는 수석교사들의 수고가 빛나는 행사"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인 교육, 학생 중심의 수업 실천을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