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소집
최규 의원 징계 요구 및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소집 논의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2-07 17:12: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조규식)는 7일, 제273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제1차 윤리특별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전날 17시에 회부 된 사항으로 윤리특별위원회의 긴급공지를 통해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원 최규 징계 요구의 건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소집의 건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다.
지난 5일 서구의회 제273회 제2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는 최규 의원의 신상 발언이 있었다.
최규 의원은 신상 발언을 통해 “최근 주민들과 의회 동료 의원을 포함해 여러 방면으로 이슈가 되는 부분에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 주민의 대표로서, 또한 의회 의원으로서 신중하게 행동했어야 했는데, 경솔한 행동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다"고 발언한 바 있다.
윤리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원 최규 징계 요구의 건’이 성립되었으며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오는 9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절차상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자문을 받고 윤리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본회의에서 의결·선포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를 마친 조규식 위원장은 “앞으로 열릴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존중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절차를 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