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회복 홍보부스로 놀러오세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전교육청 교육회복 정책 및 운영사례 소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1-23 10:25: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3일부터 11월 25일까지 3일간 대전호텔 ICC 3층 로비에서 대전 교육회복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회복 홍보부스는「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운영 기간 동안「춤춤춤으로 신나는 대전 교육회복」이라는 주제로 대전교육청 교육회복 정책 소개, 교육회복 프로그램 운영 사례 소개, 교육회복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함께 다양한 선물이 쏟아지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교육회복 정책에 대한 교육구성원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한 교육회복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이번 홍보부스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교육회복 콘텐츠 공모전은 대전 관내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되었고 4개 부문(짧은영상, 캐릭터, 사행시, 프로그램 운영사례와 참여소감)에 총 198편이 응모었으며 수상작 40편을 전시 예정이다.
또한 홍보부스를 방문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유 퀴즈? 교육회복~ 룰렛 돌리기’,‘전문가랑, 친구랑! 함께하는 즐거운 보드게임’, 서로의 고민을 듣고 나누는‘ 오늘은 내가 금쪽 상담사’이벤트들도 함께 진행된다.
대전시교육청 조훈 혁신정책과장은 “우리 학생들의 교육결손을 해소하기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교육회복 정책과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이므로 학생, 학부모, 대전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