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 혁신교육 열린아카데미 운영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0-28 09:59: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7월부터 매월 1회, 혁신교육의 실천과 나눔을 통해 대전 혁신교육의 리더 양성을 위해 ‘2022 혁신교육 열린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혁신교육 열린아카데미’는 대전 혁신교육의 철학과 비전, 실천 사례를 함께 공유하며, 학교 교육의 질적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 자율 학습공동체로 지난 해 처음 시작됐다.
올해는 혁신교육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초․중․고 교원 20여 명이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배움의 기회를 함께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충남대학교 미래교육센터와 연계 사업으로 추진되어 대학 강의실에서 분야별 교수진의 특강과 함께 심도 있는 학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혁신교육 열린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대전가오중 김인겸 교사는 “지난해에는 다른 선생님들이 자신의 경험과 사례 분석, 독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고, 올해는 전문가의 강의를 바탕으로 학습과 토의가 이루어져 미래형 교육을 위한 발전의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우리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변화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에 대전교육이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혁신교육 열린 아카데미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해 선생님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