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 초·중등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페스티벌 개최
공유! 가치있는 아이디어, 나눔! 신선한 발상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0-27 13:43: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6일 대전교육정보원 강당에서 초·중등 외국어동아리 학생 및 지도교사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초·중등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외국어 학생동아리 영상 페스티벌은 각 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주도의 영어·외국어 동아리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여 외국어 영상작품을 제작하도록 함으로써 의사소통능력과 공동체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했다.
Spreading Great Ideas & Inspiring Buddies!라는 슬로건 아래 영어와 외국어가 도구가 되어 가치 있는 내용을 서로 나누고 공유하고자, 초중고 외국어동아리 18팀의 우수한 영상작품을 선발하여 서로 소개하고 나누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친구들과 공유하기 위한 활동임을 강조
본 행사는 선정된 동아리의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영상 토크쇼로 진행됐다.
소개된 외국어영상 작품들은 학생들이 동아리활동을 통해 함께 직접 제작한 것으로써 환경, 다문화, 평화, 문화소개 등의 주제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으로 대본을 쓰고 브이로그,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됐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실용 외국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주도의 체험교육을 활성화하고 외국어에 대한 학습 흥미도와 자신감을 증진시켜 미래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