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96.3% 만족도로 성료
상담과 코칭으로 교육 현장의 소통과 공감 문화 만들다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0-26 10:44: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2년 4월부터 10월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교직원 대상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 결과 96.3%라는 높은 만족도로 성료했음을 밝혔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심리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함으로써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2022년에는 심리검사 도구 활용과 코칭 기법 활용의 대주제를 구성했다.
심리검사 도구 활용 주제는 5개 세션으로 U&I학습유형, 메타버스 심리극, 그림심리분석,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이다.
코칭 기법 활용 주제는 2개 세션으로 감정코칭, NLP(신경 언어 프로그래밍)로 구성하여, 전체 7개 세션으로 확대하여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실시했다.
4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를 실시하여 630명의 교직원이 참여하였으며 매월 신청 기간 내 조기 마감될 만큼 교육 현장과 일상생활에 심리상담과 코칭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여줬다.
전체 세션별 참여 비율을 분석하면 U&I 학습유형은 12%, 메타버스 심리극 8%, 감정코칭 17%, 그림심리분석 16%, 에니어그램 17%, MBTI 17%, NLP 13%으로 감정코칭, 에니어그램, MBTI에 가장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심리검사 도구와 코칭에 대한 교직원들의 높은 수요를 알 수 있었다. 특히 두 가지 세션에 참여한 교직원 85명, 세 가지 이상 세션에 참여한 교직원이 24명 등 2회 이상 참여한 교직원이 17% 비율을 보였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심리상담 검사 도구와 코칭 기법을 체험하고 실천하여 행복한 교육 현장을 만들고자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또한 심리 정서 회복을 위한 상담과 코칭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관심이 더욱 높아진 만큼 우리 교육청에서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확장은 물론 심화 과정으로서의 직무연수 개설과 집단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