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국세청,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
창업자 역량강화 및 성장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0-24 21:19: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이경열)은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24일 창업자의 세무역량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이경열 대전지방국세청장, 이광근 (사)한국창업보육협회 회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득세 법인세 신고기간에 정기적으로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세정지원제도 등 국세행정 안내 및 세금에 대한 고충·불편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창구가 마련됐다.

국세청과 민간 세무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세금교실에서, 국세청은 증명발급·전자신고 등 홈(손)택스 이용방법 및 세금 신고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영세납세자지원단 소속 나눔세무사·회계사는 기초세법 및 공제·감면 등 창업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세금문제에 대한 개별질의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이경열 대전지방국세청장은 다양한 창업자·소상공인 지원 유관기관과 협업해 온·오프라인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경제단체의 교육수요와 납세자의 편의를 고려한 세금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창업에 도전하는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