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실시
지역사회와 함께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10-06 16:33: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윤소식)은 6일 대덕구 소재 매봉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윤소식 대전경찰청장과 매봉초등학교 교직원, 학교운영위원회장, 녹색어머니회장 등 경찰·학교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해 매봉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구호를 외치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였다.
특히, 학교폭력 및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과 관련된 학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공동체 치안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봉초등학교 한 어린이는“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경찰관님들을 만난 건 처음이에요.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이렇게 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또 와주셨으면 좋겠어요."라며 등굣길 캠페인 소감을 전했다.
윤소식 대전경찰청장은 “어린이들이 나중에 어른이 되었을 때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떠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기관 등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