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공약 실행계획(안)’ 공개 및 시민의견 청취
제시된 의견의 타당성 검토 후 최종 공약 실행계획에 반영 예정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9-29 21:06: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9일간 제11대 대전광역시교육감의 ‘공약 실행계획(안)’을 공개하고, 이에 대한 시민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공약 실행계획(안)’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간 동안 설동호 교육감이 제시한 공약사항에 대하여 교육청 소관부서가 공약의 취지와 임기내 이행가능성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학교 교직원과 교육전문직 및 행정직 40명이 참여한 ‘공약 추진위원회’의 검토와 총괄부서의 종합적인 조정과정을 거쳤다.
‘공약 실행계획(안)’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며, 이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 첨부된 의견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시된 시민의견은 공약별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타당성이 인정될 경우 ‘공약 실행계획’에 반영하며, 지난 7월 공개모집과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선정된 공약시민지원단(대전시민 25명)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실행계획 수립과정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완성된 공약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앞으로 4년간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을 육성하는데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