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인공지능(AI) 펭수와 함께 영어로 말해요
대전교육청과 EBSe가 함께한 초등 영어담당 교사 AI펭톡 활용 연수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9-29 16:07: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9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학교 영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AI 펭톡 영어 말하기 시스템 활용 연수’(이하 AI펭톡)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AI펭톡은 공교육을 통한 영어교육 활성화와 사교육으로 인한 영어학습 격차 완화를 위하여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으로 2021년 3월부터 개통하여 활용하고 있는 영어말하기 시스템이다.
이번 연수는 한국교육방송공사의 인공지능(AI) 교육사업을 총괄하는 권은경 팀장과 AI 펭톡을 실제 활용한 현장 교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으며, AI 펭톡 콘텐츠의 구성과 활용법, 관리 교사를 위한 교사지원시스템(LCMS) 안내 및 실습, AI펭톡 활용 우수 수업사례, 방과후 자기주도적 학습에서의 활용법 등이 안내됐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시스템이 영어 사용 기회 확대 및 의사소통 역량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교육을 통한 영어 기초학력 향상과 교육격차 완화를 위하여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