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통합 지원으로 장학의 효율성을 높이다
대전교육청, 하반기 학교담당 지원장학 협의회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9-27 15:16: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2년 10월 4일부터 실시하는 학교담당 지원장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9월 26일 본청 701호에서 하반기 학교담당 지원장학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담당 지원장학은 교육과정, 교수-학습, 학생평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교가 필요로 하는 내용을 학교담당 장학사에게 요청하고, 또한 교육청에서는 지원해야 하는 사항을 일괄적으로 컨설팅함으로써 교육청과 학교의 지원체제를 긴밀하게 함과 동시에 업무경감 효과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담당 장학사의 학교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지원장학의 역량도 중요한 만큼, 사전 협의회를 통하여 부서 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타 부서의 업무를 이해하여 장학사로서의 역량을 함양하도록 기획됐다.
또한 학교에서는 학교담당 지원장학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활동 중 어려운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여러 차례에 걸친 장학사의 학교 방문을 간소화하여 학교 업무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교육전문직의 장학 역량을 함양하여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장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맞춤형 지원장학을 통해 학교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그 속에서 소통·협력하며 공정과 청렴을 실천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