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부·EBS와 함께 온누리 학부모 교육 개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참석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9-19 14:25: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 EBS와 함께 19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부모회 임원(회장,부회장,감사) 130명을 대상으로 ‘온누리 학부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회는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위해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고자 구성된 교육자치기구로, 학교운영에 대한 의견제시,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교육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부와 대전교육청이 함께 주최하고 EBS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학부모회 전문성 제고 및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지난해 12월에 제정된 ‘대전광역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조례(2021년 12월)’에 근거해 학부모회가 구성된 첫해로,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뜻깊은 의미가 있다.
먼저 경기도 최우성 장학사가‘내 자녀를 위한 학부모 학교 참여’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학교 교육 참여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강의에서는 실리콘밸리 교육스타트업‘에누마’이수인 대표가 실리콘밸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가 알아야 할 미래교육을 강의했다.
강의 영상은 EBS에서 컨텐츠로 제작하여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학부모On누리)에서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이번 교육은 학부모 학교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교의 행복한 교육동행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