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 기초질서 위반행위 집중 단속 추진
기초질서 준수 나부터 실천할 때입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01 10:36: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윤소식)과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준법시민이 존중받는 치안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기초질서 준수 집중홍보 및 집중단속 기간 운영’을 한다고 1일 밝혔다.

집중단속 기간에 앞서 9.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집중 홍보 기간을 거칠 예정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술에 취해 공공장소에서 거친말 또는 행동으로 주변을 시끄럽게 하는 행위 △길거리에 담배꽁초 등 오물을 버리는 행위 등이다.

경찰 관계자는“대전시민이 자발적으로 기초질서 행위를 인식하고 지키고자 노력한다면 대전지역 치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대전경찰은 “지속적인 기초질서 준수 홍보와 무질서 행위에 대한 엄정한 법 집행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대전 이미지 제고 및 법을 지키는 것이 이득이라는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