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도민 소통창구인 ‘의정모니터’ 역할 확대
2022년 의정모니터 워크숍 개최… 미디어 활용전략 특강 및 제안 우수사례 공유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30 15:26:3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현장의 도민 목소리를 듣고, 도민의 삶과 의정활동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30일 제2차 의정모니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12대 도의회 개원 이후 처음 열린 이날 워크숍에는 조길연 의장과 김찬배 사무처장, 의정모니터 30여 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의정모니터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 청운대 김봉덕 교수의 ‘미디어 활용과 홍보전략’ 특강과 의정모니터 제안 우수사례 발표 및 자유 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처음으로 의정모니터간 정보 공유와 협력 강화를 위한 모니터 2명의 제안사례 발표가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도의회는 앞으로도 의정모니터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모니터와의 소통 기회를 넓힘으로써 ‘도민 중심 행동하는 의회’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조길연 의장은 “의정모니터는 도민과 도의회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모니터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도민 삶에 가까이 갈 수 있는 도의회 구현에 필수적"이라며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