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 을지연습’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22 09:21: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2022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는 정부차원의 비상대비훈련인 을지연습은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단체, 중점관리지정업체 등이 참여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 연습에 임하며 ‘전쟁 이전 국지도발·위기관리 연습과 전쟁 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연습기간 중 비상소집훈련, 도상훈련, 현안과제 토의, 재배치 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사이버공격 대응훈련 등 실제훈련을 다양하게 실시한다.

첫째 날인 22일에는 공무원 비상소집 발령에 따른 비상소집 훈련과 전시 직제 편성기구의 비상대비계획을 검증․보완하기 위한 직제편성훈련을 실시하고, 둘째 날인 23일에는 학교 재배치 관련 제반 계획을 보완·검토하기 위한 재배치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24일은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비상시 국민행동요령과 민방공경보시 행동요령 및 방독면 착용 등 비상대비 행동요령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오광열 행정국장은 “평상시의 확고한 안보 태세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은 물론 국가의 안보를 뒷받침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전 직원 모두가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을지연습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