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약이행을 위한 생각나눔자리 열어
제3기 공약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힘찬 전진을 다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21 10:42:4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팀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생각나눔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생각나눔자리는 김지철 교육감이 선거기간 제시한 58개 공약사업의 효율적인 이행을 위한 토론과 다짐의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김지철 교육감 3기에서 표방하는 ‘모든 아이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공약에 담아내기 위해 생각을 나누고 협업을 약속했다.

행사는 공약이행계획에 대한 부서장 발표와 질의응답,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충남교육청은 생각나눔자리를 통해 ▲58개 공약사업에 대한 전체 부서의 이해와 공유 ▲개별 공약에 대한 보완사항 점검과 협업 기능 활성화 ▲공약 이행을 위한 적극적인 세부사업의 발굴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실효성 있는 공약이행계획을 수립했다.

이 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혁신미래교육 3기를 맞이하여 공약사업의 이행계획 수립을 힘찬 전진이 본격화되었다."고 강조하면서, “공약사업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완벽한 이행에 주안점을 두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활발한 토론을 통해 내실있고 실효성 있는 공약이행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공약 이행을 위해 전체 직원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7월 6일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미래교육기획단’을 출범시켰다. 미래교육기획단은 도민과 교육공동체의 참여를 통해 공약 사항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공약 이행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생각나눔자리를 통해 정리된 공약이행계획은 8월에 개최되는 미래교육기획단 회의에서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질 예정이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