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대전여자중학교, 콜라보 영어캠프 운영
대전교육연수원, ‘중등 영어교사 심화연수 현장 수업 실습’ 실시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7-21 10:03: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7월 21일부터 25일까지(토, 일 제외) 3일간 중등영어교사(출퇴근형) 심화 연수생들과 대전여자중학교 학생 20명이 함께 하는 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등 영어교사 심화 연수생들이 6개월간의 파견연수 과정 중 배운 모든 것을 쏟아 낼 이번 현장 수업실습은 대전여자중학교 영어 캠프에 참가한 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학년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애니메이션 「모아나」와 「빨간머리 앤」「스노우맨」등의 스토리와 노래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와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본 현장 수업실습 과정을 통해 중등 영어교사 심화과정 연수생들은 자신들의 개인별 연구 주제에 어울리는 다양한 학습자 맞춤형 교수학습 방법을 고안하고 적용하며 영어 수업 전문가로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대전여자중학교 임미순 교장은 “이번 협력 수업은 대전여중 학생들이 다양한 선생님들로부터 다채로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라며 함께 하는 영어캠프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고,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도 “현장 수업실습은 심화연수 프로그램과 학교 영어교육의 가교역할을 하는 연수의 핵심적인 과정"이라며 좋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준 대전여자중학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