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과 함께하는‘청렴 콘서트’개최
권오원 | 기사입력 2022-07-12 15:52:35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지난 7월 11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한‘2022 공직자 청렴 콘서트’를 열었다.

‘청렴 콘서트’는 딱딱하고 지루해지기 쉬운 청렴교육을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어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시장이 직접 출연한 토크쇼를 시작으로 청렴 사연을 소개하는 청렴 라디오, 청렴 퀴즈쇼, 개그 공연 및 전문강사 청렴강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충섭 시장은‘내가 생각하는 청렴이란?’주제의 토크쇼에서 “시의 낮은 청렴도 등급으로 시민들로부터 많은 지적을 받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강도 높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청렴한 공직사회가 시민들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을 수 있는데, 청렴은 부정부패뿐만 아니라 행정의 적극성․공정성․투명성까지 아우르고 공직사회가 나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시장과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고, 직원 모두가 함께해서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반부패․청렴도 향상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도내 최초 「청렴도 향상 지원조례」 제정 등 총 13개의 청렴실천 과제를 추진 중이며, 청렴 자가학습,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직급별 청렴 교육, 승진자 직무교육, 청렴 골든벨, 워크숍 등을 통해 전 직원이 1회 이상 청렴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