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어린이집 소학(小學)행 예절학교 운영 인기
권오원 | 기사입력 2022-07-07 16:37:42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에서 추진하는「Happy together 김천」운동 어린이집 소학(小學)행 예절학교가 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Happy together 김천」운동 어린이집 소학(小學)행 예절학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친절·질서·청결과 같은 성숙한 시민의식 교육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 마술, 신체 놀이 등을 통해 교육을 진행해 원생들과 교직원들의 현장 호응도가 매우 높다.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조경희 율곡어린이집 원장은 “기관에서 추진하는 교육이라‘혹시나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에 우리 교직원들도 매우 만족했다. 좋은 교육을 진행해 주신 강사님과 김천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율곡동에 거주하는 한 학부모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Happy together 김천」인형극 교육을 함께 하는 사진을 받았는데, 너무 재미있어 하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웃음이 지어졌다. 집에 와서도 조잘거리며 떠드는 모습에 가족 모두가 행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Happy together 김천」운동 어린이집 소학(小學)행 예절학교는 예의범절을 체득하기 위한 아동 수신서인 소학(小學)에서 착안한 해피투게더 김천形 예절교육으로, 어린이집연합회별[가정(5월), 법인(6월), 국공립(7월), 민간(월) 순] 어린이집 87개소를 순회 방문하며 추진 중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