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 함께 가는 교사 독서문학기행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16 18:49: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2학년도 초▲중등교원의 독서인문소양 함양을 위하여 함께 가는 교사 독서문학기행 ‘책숲 둘레길 산책’을 초▲중등교사 41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사 독서문학기행은 작가의 삶과 작품에 대한 성찰을 통해 교사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독서교육 지도 역량을 신장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소규모 그룹으로 문학기행을 꾸준히 운영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교사 독서문학기행은 매년 작가와 작품의 배경지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기에 접어들고 있는 우리지역의 서점들과 연계하여 학교 독서교육의 장을 지역까지 넓히면서 다양한 체험중심의 독서활동을 활성화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1부에서는 우리 지역 서점에서 김달님 작가 초청 북콘서트, 지역서점 연계 독서동아리 활동 방안 토의, 북큐레이터 직업세계 이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고, 2부에서는 인근 독립서점 2곳을 방문하여 우리 지역의 특색 있는 독립서점 이야기, 독서동아리 활동 프로그램 체험 및 정보 공유, 우리 지역 작가 작품 출판 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교사들과 지역 서점 책방지기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호응도가 높았던 이번 문학기행에서 참여했던 교사들은 지역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통해 체험 중심의 독서교육활동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데도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를 넘을 수 없다는 말처럼, 교사의 독서인문소양은 학생교육을 위한 매우 중요한 역량이므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