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 실시
금쪽같은 피드백이 살아있는 과정중심 평가로 학생 성장 Up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30 09:45: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초등학교 학생평가와 학부모의 역할 이해 도모를 위하여 ‘학부모 대상 초등 학생평가 이해’ 온라인 특강을 5.31.(화)~6.6.(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생평가 이해’ 특강은 2015개정 교육과정 이후 학생평가의 패러다임이 결과 중심에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 중심 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학부모에게 변화된 학생평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2020학년도부터 사전녹화, 자율수강 방식으로 3년째 실시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황지연 수석교사(대전갈마초)를 강사로 초청하여 「금쪽같은 피드백이 살아있는 과정 중심 평가」를 주제로 초등교사에게 직접 듣는 현장 중심의 학생평가 특강으로 이루어지며, 학교 알림 문자를 통해 신청한 1,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강의 1강은 ‘이해해요, 달라진 학생평가’, 2강은 ‘감사해요, 금쪽같은 피드백’을 소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과정중심 평가의 이론적 이해뿐 아니라 실제 초등학교 교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온·오프상의 다양한 학생평가 사례와 학교알리미를 활용한 내 자녀 학교의 평가 계획 알아보기, 생활통지표 알고 보기, 자녀의 특성을 고려한 금쪽같은 학부모 피드백 방법 등을 소개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과정 중심 평가는 수업의 과정 중 평가와 피드백이 적시에 이루어져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변화된 학생평가 방식을 학부모님들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