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및 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 개최
12대 개원 앞두고 자치법규 입안·심사 등 입법지원 역량 강화 및 소통 도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6 13:04:0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26일 충청남도보훈관에서 충남도의회 및 시·군의회 입법담당 공무원 약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입법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6·1 지방선거 이후를 대비해 의회 입법담당공무원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며, 도의회와 시·군의회의 입법담당공무원간 정보 공유 및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연찬회에서는 법제처의 서장원 서기관이 ‘법제처 의견제시 사례’를 토대로 조례 제정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설명했다. 이어 제윤의정 지방의정연구소 최민수 소장이 양질의 조례 제정 지원을 위한 ‘자치법규 입안 및 심사 실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찬배 사무처장은 “이번 연찬회는 자치입법 입안 및 심사에 있어 입법담당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여 의정활동 지원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마련된 소통의 자리로, 입법 역량 증대를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