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위원회 협의회 개최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을 위한 부서 간 협력적 지원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5 21:32: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25일,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과제의 협력적 운영 지원을 위해 2022학년도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산하 추진위원회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위원회는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고, 교육국장・교육정책과장·본청 관련 부서 8개의 부서장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 후, 부서별 지원내용을 공유하고 협조 요청 사항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현황은 ▲ (고교학점제 학교 운영 지원) 일반고 연구·준비학교 운영, 직업계고 선도학교 운영, 학생 수업 및 평가 내실화, 학교 문화 및 운영 혁신 ▲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지원)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에듀래) 운영, 고교-대학 연계 학생 강좌(원클래스) 운영 ▲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교원 지도역량 강화, 학생 진로・학업 설계 지원, 학부모 역량 강화 지원 ▲ (고교학점제 지원 기반 구축) 학점제형 학교공간조성, 고교학점제 협의체 운영, 수요자 맞춤형 홍보 강화의 4가지 과제 중심으로 안내됐다.

또한 각 부서 지원사항으로 학생 수업 및 평가 내실화, 진로학업설계지도 지원,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을 위한 교육시설 개선 및 직무연수 지원,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개최, 4세대 지능형 나이스 활용한 수강 신청 서비스 사용자 지원, 지방공무원의 고교학점제 이해도 제고, 학점제형 학교공간조성을 위한 각종 시설 지원 등에 대한 내용들이 논의됐다.

이번 협의회는 각 부서의 구체적인 추진 내용과 향후 지원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더욱 공고히 한 것에 의의가 있다.

지난해에도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하여,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계획 및 대전고교학점제 운영 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부서별 협조 사항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대전시교육청 배성근 교육감 권한대행은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위원회는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힘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단단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협의회가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었던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