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대학 외국군 장교 및 가족, 한국효문화진흥원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8 17:34: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에 18일 육군대학 외국군 장교와 가족들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2일 한국효문화진흥원이 육군대학과 효·충의 정신과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그 후속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방문에서는 우리나라와 각국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육군대학의 외국군 수탁장교와 가족들에게 우리나라의 효(孝)와 예(禮)를 소개하기 위해 한복을 입고 전통예절을 체험하였고 진흥원의 전시실도 관람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원장은 “육군대학에서 수학중인 외국군 수탁장교와 가족분들에게 부모님과 가족의 소중함을 더욱 느낄 수 있는 孝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의 효문화진흥원 방문이 앞으로 각국을 대표하는 지도자가 될 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소중한 전통문화유산인 효문화를 이해하고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