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청렴 한빛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대전 지역 6개 공공기관, 이해충돌방지 서약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8 16:25:4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은 대전 지역 공공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대전사회서비스원, 대전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18일,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청렴 한빛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및 청렴실천·이해충돌방지 서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은 6개 공공기관이 19일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을 앞두고 반부패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성, 공익성, 공동체성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조직 문화 구축을 위해 반부패 청렴실천 및 이해충돌방지 결의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들 공공기관은 지난 2021년‘청렴 네트워크’협의체를 구성하여 청렴 인식 확산 및 실천을 위해 시민 대상 공동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또 반부패·갑질근절 주간 및 성과 보고 대회를 합동으로 운영해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했다.

협의체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청렴이라는 한 줄기 빛이 기관과 기관을 잇는다는 뜻의‘청렴 한빛 네트워크’로 명칭을 변경해 청렴 활동을 더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

청렴 한빛 네트워크 관계자는“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윤리, 인권경영 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하길 바란다"며 “부패 및 이해충돌 근절에 대한 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갈 수 있도록 협약 기관 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