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22년 첫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7 17:40: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17일, 육군 제32보병사단에서 금년도 첫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실시했다.

입영문화제는 가족 및 친구와 함께 현역병 입영을 격려하며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이다.

이번 입영문화제는 입영자와 그 동반가족들이 LED 차량에서 송출되는 입영격려 및 축하 응원영상을 시청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입영자들의 안전한 입영을 위해 직원들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배부했다.

입영자와 그 가족들은 대형 LED 화면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앞으로는 코로나 이전에 실시했던 대면 방식의 입영문화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입영을 하는 현역병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