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교육공동체가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하는 참여형 교육정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7 10:02: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정책 인식 제고를 위해 5월 2일부터 30일까지 대전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을 대상으로 ‘2022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정책개발 과정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학생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다양한 교육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학생 부문’은 대전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더 즐겁고 더 나은 학교생활과 학생 성장을 위해 개선하거나 새롭게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아이디어를 제안서에 작성해 제출한다.

‘일반 부문’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새로운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서에 작성해 제출하며 대전 지역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방법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공지사항 813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학생 부문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교육감상 시상 및 상품권(최고 10만원 상당)을, 일반 부문은 상품권(최고 30만원 상당)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정책 아이디어는 6월 16일 개최하는 ‘2022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를 통해 교육정책 수요자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과 소통으로 정책의 세부과제와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교육 수요자들이 교육정책을 함께 만들어가고, 현장에서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대전교육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