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민·관 협력사업 ‘대전교육 청렴지킴이’ 공모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5-17 09:58: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대전시민과 함께 공동으로 청렴정책을 추진하는 2022년 민·관 협력사업 ‘대전교육 청렴지킴이’에 참여할 시민사회단체 등 2개 비영리민간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전교육 청렴지킴이’는 클린콜 모니터링과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대전교육청과 공동 주관하여 수행할 계획이다.
클린콜 모니터링은 대전교육청 및 각급 학교와 거래하는 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통해 부패인식 등 청렴수준을 진단하고, 부패발생 요인을 분석하여 청렴지킴이가 외부 감시자 입장에서 청렴향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시민과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청렴을 주제로 영상, 사진, 캘리그라피, 포스터 공모사업을 추진하는것으로 시민단체 네트워크를 통해 공모전 홍보 및 심사 참여 등 협업하여 청렴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5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공모서류 심사를 거쳐 5월 27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정보마당>소식알림방>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청렴한 대전교육을 만들기 위해 시민단체 등과 함께 반부패·청렴거버넌스를 구축해 시민과 교육가족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