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아가랑도서관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운영
6월 8일부터 4회에 걸쳐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7 09:31: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권한대행 김가환)는 임신·출산·육아 특화도서관인 아가랑도서관에서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탄생을 위한 ‘도담도담 임신·출산 행복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은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신부 및 배우자, 또는 영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돕기 위해 실시되며, 총 4회에 걸친 특강을 준비했다.

▴6월 8일에는 출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출산 놀라운 비밀"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고, ▴6월 18일은 태교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두근두근 부부교실(태교, 습관의 힘)", ▴6월 22일은 “신생아 교육: 산후 100일의 기적", ▴6월 29일은 “모유수유의 모든 것" 등 총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유성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useong.go.kr)를 통해 5월 17일부터 선착순 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성구 도서관운영과(☎611-65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가환 권한대행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임산부가 임신기 동안 심리적 신체적 변화의 대처법을 배우고 출산 후 있을 양육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