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2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총예산 3천만원, 사업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22-05-15 10:07: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20일까지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2022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 상권 활성화, 도시재생 비즈니스 모델 발굴,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성화 등 도시재생 관련 사업으로 총예산은 3000만원이며, 사업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사업대상지(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3인 이상 주민 모임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에 선정되면 대상자(단체)는 실무교육을 받고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공모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설명은 유튜브채널 ‘오정도시재생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사업에 대한 세부 설명이나 서식은 대덕구청 홈페이지 또는 오정동 도시재생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공모사업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접수기간 동안 도시재생지역공헌센터에서 수시로 상담을 진행한다.
신동호 센터장(한남대 교수)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이 실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