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2학년 대입 준비 학부모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중·고등학생 학부모대상 진학아카데미 비대면강좌... 총 28기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4 01:21: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가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고입과 대입 준비를 위한 비대면 학부모 아카데미를 5월 16일 제1기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28기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하는 중등기본과정(9기)과 중등심화과정(4기) ▲고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의 고등기본과정(9기) ▲최상위를 목표로 한 고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고등심화과정(4기) ▲중·고 특별과정(2기) 등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설명회 형식이 아닌 강의식 특강으로 실시되며, 각 기수마다 총4회 6시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각 과정을 이수한 후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입시지도를 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전문가들이 특강 강사로 참여한다.

시는 5월 16일 제1기 시작으로 12월 21일까지 총 28기에 걸쳐서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며, 특별과정은 단기학습 특강으로 시즌별로 수시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대전에 거주하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전학부모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대전학부모아카데미.com)에서 신청 하면 된다.

28회에 걸쳐 총 1,12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기수별로 강의 시작 2일전에 수강 신청을 마감한다. 현재 5월 16일 개강하는 1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강의는 ZOOM 활용하여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진행되며, 입시제도 이해, 학생부 관리, 대학별 특징, 사례별 컨설팅 등에 대해 입시관련 전문가가 단계별·맞춤형으로 설명해 줄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참여자 설문조사에서도 프로그램 구성 및 강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 아카데미도 학부모들의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입시 전형은 매년 조금씩 바뀌었고 최근 코로나가 안정화되는 추세에 있으나 아직까지 코로나 여파로 어느 때보다 훨씬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의 대학 진학문제로 심리적으로 불안한 학부모님들이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 진로의 방향을 잡아줄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학부모 아카데미는 매달 상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하는 방식으로 지자체로는 대전시가 선제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