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민옴부즈만, 시민 권익 증진에 적극 앞장서기로
9일, 시민옴브즈만 간담회 개최... 시민불편사항 제보, 반복민원 조사 참여하기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9 16:32: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시청에서 시정에 대한 엄정한 관찰자 역할을 하는 시민옴부즈만과 간담회를 9일 가졌다.

시민옴부즈만은 시민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법령·제도를 제보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정의 성과창출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사회적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오프라인을 통한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1명의 시민옴브즈만이 참여했다.

시민옴브즈만들은 대전시로부터 지난해 시민옴브즈만 활동의 성과와 올해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올해도 다양한 시민불편사항 제보와 반복민원 공동조사에도 적극 참여키로 의견을 모았다.

대전시 김기환 시민공동체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건의된 사항들은 담당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반영하겠다"며,“앞으로도 주변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들과 문제점들을 잘 살펴주시고, 시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정책이 있으면 언제든지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4월에 위촉된 시민옴부즈만은 코로나펜데믹 상황에서도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과 관련한 9개를 건의사항을 제출했으며, 건의된 사항들은 즉각 조치되었거나 용역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