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만화·웹툰분야 지원사업 추진
카카오페이지 PD 등 웹툰 분야 전문가 멘토링 기회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9 10:5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이 오는 12일부터 5월 19일까지 <2022 만화·웹툰분야 아이디어 창작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에서 활동 중인 만화·웹툰 작가 및 지망생을 대상으로 신규 아이디어를 작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웹툰콘텐츠 1화부터 3화까지의 창작기간동안 최대 500만원을 지급하는 일반부문 4개 작품과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는 대학부문 7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지원금 외에도 국내 유명 웹툰 연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의 PD 등 웹툰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어 지역 작가들의 데뷔 및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창작 과제로 선정된 작품들 역시 이러한 멘토링 및 창작지원을 통해 국내 유명 웹툰 플랫폼 연재 및 에이전시 계약 등의 성과가 있었으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대전의‘웹툰캠퍼스’는 지난 해 지역 웹툰캠퍼스 운영평가에서 전국 9개 지역 중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김진규 진흥원장은“지역의 웹툰작가들이 우수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웹툰 교육, 창작, 연재에 이르는 선순환 지원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작가와 지망생은 오는 5월 12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pms.dicia.or.kr)을 이용하여 접수하면 되며, 기타사항은 진흥원 누리집(www.dicia.or.kr) 사업공고 또는 콘텐츠사업단(070-4284-2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