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학년도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학부모 연수 사이트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6 11:26: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5월, 한달동안 유·초·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학부모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부모 놀이 연수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를 하면서 부모는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는 부모님에 대한 친근감을 키우며 소통과 배려 등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피로감으로 가족간에도 대화와 상호작용이 줄어들어 가정 내 인성교육이 절실해지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지난 해부터 놀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학부모 특강 운영, 가족 놀이자료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개발·보급 등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가족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가족끼리 재미있게 놀이를 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원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가족놀이 학부모 연수 사이트를 운영한다.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학부모 연수 사이트는 가족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동영상 및 가족놀이 방법 소개 동영상 각 1편과 2~4분 분량의 가족놀이 동영상 10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트 운영 기간은 5월 2일부터 31일까지이며,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고, 필요한 자료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놀이는 의사소통능력과 갈등관리능력을 길러주어 학생의 인성함양의 장이 될 수 있다. 앞으로도 놀이를 통해 자녀와 소통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가정의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